그럼 그렇지. 애드센스가 생각보다 멍청하지는 않다. 최근에 몇 개의 사이트에서 이유 없이 거절이 되다가 승인이 덜컥 난 경험을 했기에 기대를 하고 이 사이트도 다시 신청했으나, 당연히 ‘이유가 없이, 거절은 달랑 정책 위반 하나’인 상태로 거절이 났다.
애드센스 이유 없이 거절이 되는 경우가 어떤 것인지 알아보자.
이유 없는 애드센스 거절
딱히 뭐 설명이 필요 없다. 바로 아래 이미지를 보면 된다.
이런 경우를 본 적이 있는가? 거의 없을 것이다. 애드센스 승인 도전을 진짜 많이 해 봤지만, 2022년 언젠가부터 이유가 없이 거절되기 시작한 사이트다. 왜 그런지 알 수가 없다.
아마 글 같지도 않은 글을 자꾸 올리니까 그러는 것이 아닐까 싶다. 글쎄, 내가 볼 때는 애드센스의 공지가 더 글로서의 가치가 없는 것 같은데 말이다. 내 글은 누가 보더라도 이해는 될 것이다. 그런데, 그들의 공지는?
극복 방법
극복하기 위한 방법은 아주 쉽다. 그냥 묵혀두면 된다. 위 스크린 샷을 보면 12월 4일이나 되어야 다시 요청할 수 있다고 하지만, 그냥 이 사이트는 백링크 전용으로 열심히 굴리다가, 생각이 나면 추가로 다시 도전해 보는 그런 상황이 될 것이다.
최근 승인 받은 케이스들 대부분은 3개월을 신청하지 않고 방치해 둔 경우가 많았다. 그래서 같은 방식으로 활용을 해 보고자 한다. 이것이 될지 안될지는 별로 신경쓰지 않는다. 이 사이트는 자체적인 광고를 노린다기 보다는 다른 유용한 정보로 갈 수 있는 통로로서의 가치를 높일 생각이기 때문이다.
집중하자.
왜 이런 글을 쓰는지 아는가. 그것은 나사가 하나 빠진 모습으로 지내고 있어서 이 부분을 빠르게 회복해야 한다고 생각해서 그러는 것이다. 집중을 하지 않고 자꾸 빙빙 도는 느낌이 든다면, 그것은 바로 당신이 핸드폰 중독 상태에 빠져서 이것 저것 아무 생각 없이 보기만 한다는 증거이기도 하다.
집중하는 방법 중 하나는 글을 쓰는 것이라 본다. 글을 열심히 쓰게 되면 생각이 정리가 되기 때문에 그 부분을 정리할 필요가 있는 것이다. 생각을 정리하지 못하면 집중도 못한다.
집중하는 모습이야 말로, 이유 없이 거절되는 것을 극복할 수 있는 최소한의 노력의 기초가 되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