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포기하지 말아야 하는 이유

블로그로 부수입을 벌고자 하시는 분들은 절대 블로그를 포기하지 말아야 합니다. 포기하지 않고 묵묵히 자신의 페이스를 유지하면서 글을 써 나가면 어느 정도 열심히 일을 해 주는 사이트를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한 번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포기하지 말아야 할 이유

말이 필요 없이 그림 하나로 설명이 될 때가 있죠? 어떤 계정의 애드센스 일간 수입 그래프입니다. 매우 미약한 수준의 수입입니다. 하루 1달러도 안 나오던 그런 블로그였었지요.

그래도 글을 작성할 때는 최대한 정성을 들여서 작성했었습니다. 다른 사람글 복사도 한 적이 없이 제 말로 옮겨서 적었죠. (참고는 좀 하긴 했죠. 어차피 인터넷 글들은 서로 참고하고 베끼는 그런 관계입니다. 제 글도 참고해도 괜찮습니다. 그대로 복사만 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애드센스 수익 인증 그래프

네이버의 변화로 인한 티스토리 블로그로의 유입 증가와 구글에서의 색인 위치가 조금씩 상승한 효과로 바뀐 변화라고 이해를 하시면 됩니다. 저는 외부유입을 잘 하지 못합니다. 따라서 순수 오가닉, 즉, 검색 유입을 기반으로 한 성장으로 보면 됩니다.

포기하지 않아야겠죠? 정성을 들인 포스팅은 언젠가 빛을 발하는 때가 오게 됩니다. 글에 정성이 있어야 합니다. 적당히 노리는 키워드에 대한 배치도 잘 해 놓아야 하는 것도 물론이고요.

그래서 어떤 사이트를 만들더라도 검색엔진최적화가 될 수 있도록 해 놓아야 하는 것이죠. 블로그를 포기만 하지 않으면 결국 올라옵니다.

급하면 절대 안 됨

블로그를 하면서 절대로 급하게 생각하면 안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면서 애드센스 승인이라는 목표를 향해 열심히 달려가는 사람들이 많죠. 열심히 달립니다. 애드센스 승인만 받으면 바로 스타벅스 커피 한 잔은 벌 수 있을 것 같거든요.

하지만, 현실은요. 애드센스 승인 받고 난 후 수익 확인 페이지에서 보는 것은 하루 0.5달러도 안 되는 예상 수입입니다. 이것이 현실인 것이에요.

그렇지만 다음 최적화만 잘 이용하면 수익을 상승 시킬 수 있습니다. 다음은 최신글 우대 전략이 검색엔진 기본 설정이기 때문이죠. 이게 블로거들에게는 양날의 검입니다. 원래 검색엔진이 아무런 검증 없이 아무 글이나 최상단에 올리면 안 됩니다.

다음은 그것을 해 냅니다. 그 덕분에 얻은 결과는, 당연하게도 검색 엔진 점유율 하락이죠. 어쩔 수 없습니다. 그게 그들의 생존 방식이니까요.

거기 익숙해지면 급한 성격을 갖게 됩니다. 글을 써놓고 당장에 반응이 와야만 하거든요. 그 습관을 버려야 합니다. 그것 때문에 급하게 생각하게 되고, 급한 성격이 계속되면 블로그를 포기하는 것도 빨라지게 됩니다.

절대 급하게 생각하지 말고, 자신만의 페이스를 유지하면서 블로그를 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