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승인을 내주기 싫어서, 이제는 멀쩡히 잘 돌아가는 워드프레스 사이트가 다운되었다는 이유로 승인 거절이 되었다. 이제는 아무런 이유 없이 승인을 안 내주는 것도 모자라서 거짓으로 사이트 다운까지 들먹이니까 약간 질리기도 한다. 그렇지만, 아무런 글도 쓰지 않는 상태에서 하루 1-2달러를 벌게 해주는 애드센스이니까 미워도 그냥 쓰는 수 밖에 없는 것이 현실.
애드센스 거절 이유
애드센스 거절 이유는 다양하게 있다. 요즘 내가 받는 가장 많은 거절 사유는 ‘가치가 별로 없는 콘텐츠’이다. 왜냐하면, 지금 글과 같은 똥같은 글을 쓰고 있기 때문이다. 뭔가 정보를 제대로 정리해서 사람들에게 가치를 부여하는 그런 글을 써야 하는데, 언젠가부터 내가 정보를 찾아보면서 아주 맘에 들지 않는 상황만 겪고, 내가 정보를 정리해서 써야한다는 생각만하고 글을 안 쓰고 있다.
그렇게 되는 가장 큰 이유는 챗GPT와 같은 인공지능 서비스 때문이다. 이것을 아주 잘 활용하면서 나는 힘들게 하나하나 타이핑을 치면서 정리해야 하는 내용을 10분도 안 걸려서 정리를 하고 발행하는 사람이 많기 때문이다. 거기다 링크까지 넣고 작업을 다 한다. 이런 사람들과 수동으로 모든 것을 하는 사람이 어떻게 경쟁을 할 수 있을까?
AI글은 걸러주는 로직이 필요
그래서 애드센스에서는 AI글을 걸러주는 로직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면서도, AI에서 제대로 된 답변을 아주 제대로 글을 쓸 수 있도록 정성을 들인 프롬프트로 작성한 글은 또 그만큼의 가치가 있지 않을까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 말도 참하기 어려운 것 같다.
전반적으로 뭔가 생각을 바꾸기는 해야 할 것 같다. 너무 놀고 있다. 정신을 바짝 차리자. 다른 사람들은 모두 앞서나가고 있는데, 나는 당장에 편해야 한다는 생각에 너무 안일하게 뭔가 하고 있다. 애드센스 승인, 굳이 더 받아야 하는가? 아니지 않은가? 그런데 왜 여기 이런 힘을 쓰고 있는지 모르겠다. 정신을 차리고 하나라도 집중하면서 다시 차근차근 스텝을 밟아나갈 필요가 있다.